프로그램 명: worldcup(open)
제한시간: 1 초
월드컵이 세계 각지의 팀으로 열린다.
순위는 이긴 팀의 포인터의 수로 결정된다. 포인터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결정이 된다.
- 경기에서 이긴다면 3 점의 포인터를 받는다.
- 경기에서 비긴다면 양팀은 1 점의 포인터를 받고
- 진다면 포인터가 없다.
팀의 수와 현재까지 치른 경기 수가 주어질 때 ,
이 때까지의 경기에서 비긴 경기가 얼마나 될 지를 알아내는 것이다.
입력
첫 줄에 두 개의 정수 T 와 N 이 주어진다.
T 는 팀의 수 이고 , N 은 경기 수 이다. ( 0 <= T <= 200 , 0 <= N <= 10000 )
다음 T 라인은 팀 이름 한 칸의 공백 현재 까지 이 팀이 얻은 포인터가 주어진다.
출력
비긴 경기 수를 출력한다.
입출력 예
입력
3 3
Brasil 3
Australia 3
Croacia 3
출력
0
입력
3 3
Brasil 5
Japao 1
Australia 1
출력
2
출처: South America 2006, Brazil Subregion
[질/답]
[제출 현황]
[푼 후(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