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에 있는 자그만한 소왕국의 왕은 가끔 유치한 생각을 한다.
하루는 "메시지 릴레이 게임을 하자고 하였다"
그의 신하 여섯명이 메신저로 뽑혔다. Mr. J, Miss C, Mr. E, Mr. A, Dr. P, and Mr. M. 그들은 메시지를 다음 메신저에게 전달하고 마지막으로 왕에게 전달된다.
왕에게 전달된 메시지는 숫자 '0'-'9' 와 알파벳 문자 ('a'-'z', 'A'-'Z') 로 이루어진다. 대소문자는 구별되어진다.
왕의 기대와는 달리 그는 항상 잘못된 메시지를 받는다. 왜냐하면 각 메신저는 메시지를 약간 변형해서 전달하기 때문이다. 이는 왕을 짜증나게 하기 때문에 , 그는 이 소왕국의 과학기술부 장관인 당신에게 "더 이상의 잘못된 메시지를 원하지 않는다" 라고 했다.
당신은 이 잘못된 메시지를 바로 잡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야 한다. 당신은 모든 기술을 동원해서 메시지를 분석한 결과 , 각 메신저가 잘못 전달되는 어떤 특징을 알수 있었다.
다음 사실이 관찰되어 졌다.
예를 들어 , 메신저의 순서가 A->J->M->P 이고 왕에게 전달된 메시지가 "aB23d" 이라면
원래 메시지가 무엇인가? 아래와 같은 복원을 거쳐 원래 메시지는 "32Bad" 이다.
"32Bad"->"daB23"->"aB23d"->"aB12d"->"aB23d"
입력데이터는 두 줄로 주어진다.
입력 AJMP aB23d 출력 32Bad 입력 CP rTurnAGundam1isdefferentf 출력 TurnAGundam0isdefferentfr
출처: Japan 2003,Aiz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