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명: treasure_hunt(open)
제한시간: 1 초
3 월 안개낀 아침에 언덕에서 놀다가 바위 아래에 있는 보물 지도를 우연히 발견했다.
지도에는 보물의 위치와 거기에 어떻게 가는지의 정보가 있다.
예전에 부정확한 지도로 고생을 한 적이 있어 이 번에는 바른 지도인지를 컴퓨터로 프로그램해서
알아보기로 하였다.
그림은 5 E , 5 N 의 예이다.
입력
입력으로
- 첫 줄은 두 수가 주어진다. 도달해야 할 목적지를 나타낸다.
- 쌍의 첫수는 걸어야할 수이다. 양수이면 동 , 음수이면 서
- 두 번째 수는 양수이면 북 , 음수이면 남 .
- 두 번째 수는 방향 정보의 개수를 나타내는 정수 n 이 주어지고
다음 n 줄에는 걸어야 할 수 와 한 칸의 공백 , 그리고 방향이다.
방향은 N , S , E , W 중 한 문자이다.
예를 들어 , "3 W" 이면 왼쪽으로 3 칸 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든 수는 양의 정수이다.
출력
당신의 프로그램은 방향 세그먼트로 지도에 주어진 방향으로 갈 시에 보물이 있는지점으로 갈수 있는지 아닌지를
출력해야 한다.
- 보물의 위치로 인도한다면 , "Treasure Found" 를 출력해야 한다.
- 보물의 위치로 인도하지 않는다면 , "Bad Map" 을 출력한다.
입출력 예
입력
5 5
3
5 E
2 N
3 N
출력
Treasure Found
출처: cs.utah.edu 2006 high school programming contest
[질/답]
[제출 현황]
[푼 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