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침대에 있는 프로젝터가 벽 쪽으로 둥글게 빛을 쏜다.
d 가 프로젝터와 벽까지의 수평 거리이고 , r 은 빛이 있는 영역의 반지름이고 A 는 수평각이다. (아래 그림 참조)
우리는 반지름을 p 퍼센트 변화하기를 원한다.
예를 들어, p 가 -25 이면 r 을 25 퍼센트 줄이기를 원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p 가 50 이면 반지름을 50 퍼센트 증가한다는 것이다.
각 A 가 변함이 없다고 가정할 때 얼마나 멀리 그리고 어떤 방항으로 프로젝트를 움직여야 하는지를 알아내어야 한다.
양수이면 프로젝트를 벽쪽으로 오른쪽으로 가깝게 하는 것을 음수이면 반대 편으로 즉 벽에서 더 멀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입력 28.5 -25.0 출력 7.125 입력 28.5 50.0 출력 -14.250
출처:cs.umd.edu high school programming con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