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리란 이름의 달팽이는 수평 혹은 수직으로 움직일 수 있다. 시작 위치는 가장 좌측 위쪽이다.
시작점에서 오른쪽 , 혹은 아래쪽으로 갈수 있고 길을 가다 장애물(#으로 표시)을 만나거나 길을 벗어날 경우 90 도로 방향을 전환할 수 있다. 단, 자기 꼬리를 만나면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다.
A B C D E F G H 1 S . . . . . # . 2 . . . . # . . . 3 . . . . . . . . 4 . . . . . . . . 5 . . . . . # . . 6 # . . . . . . . 7 . . . . . . . . 8 . . . . . . . .아래 그림은 샐리가 움직인 한 경로이다.
A B C D E F G H 1 S---------+ # . 2 . . . . # | . . 3 . . . . . | . . 4 . . . . . +---+ 5 . . . . . # . | 6 # . . . . . . | 7 +-----------+ | 8 +-------------+
다음 줄은 장애물의 위치가 B 줄에 걸쳐서 입력으로 주어진다. 장애물은 26 번째 컬럼(Z) 오른쪽에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자.
입력 8 4 E2 A6 G1 F5 출력 33
출처:usaco